hi

hi
  Copy


More Options: Make a Folding Card




Storyboard Description

This storyboard does not have a description.

Storyboard Text

  • 소은이는 일본이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는 것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랐다.  독도는 엄연히 우리나라의 땅이고 근거도 있었다. 막무가내로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부르고, 자기네 땅이라 우기는 것이 정말 화가 났다. 
  •  어머 어머 미친거 아니야?  나쁜X들
  • 다케시마는 일본 것입니다!!!
  • 
  • ( 다음날 ) 학교 가는 길에  소은이와 친구는 독도에 관해서 이야기를 했다. 이야기를 하다가 너무 분해서 사회 시간에 독도에 관한 지식을 열심히 얻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겠다고 다짐했다.
  • 소은 : 야 너 티비 봤어? 친구 : 어 진짜        어이없더라! 소은 : 1600년대부터 일본사람들이 이용했던 섬이었데! 친구 : 헐 땅은 우리나라 소윤데 너무 했다!!
  • 정말 예전부터 우리나라의 땅이었구나.
  • 옛날부터 독도와 울등도가 우리나라의 영토라는 것을 알고, 소은이는 궁금했다. 여러 근거들이 입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이 왜 독도를 원하는지 정말 궁금했다. 그래서 다음시간에 물어보기로 했다.
  • 독도는 누구의 땅일까 ?
  • 너희들은 독도가 누구의 땅이라고 생각하니 ? 당연히 우리나라의 땅이지.  512년 우산국이 울릉도를 지배했을때부터 울릉도는 우리나라의 영토가 명백히 입증되었어.
  • 너무나도 유치한 일본의 막무가내 이야기를 듣고, 소은이는 이 영토 분쟁이 어떻게 하면 사라질 수 있을지 생각해보았다. 
  • 일본이 독도를 가지고 싶어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 일본이 독도를 원하는 이유가 참 많이 있단다. 가자아 큰 근본적 이유는 우리나라 사람이 살지 않고 있는 시기에 일본사람들이 슬쩍 들어가 살기 시작하면서 다케시마라고 부리기 시작했어. 그래서 다케시마의 날도 만들어진거야. 참 너무하지?
  • 소은이는 이번 수업을 통해 독도의 날을 알게 되었다. 독도에 관심은 있었지만 독도의 날은 아예 모르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독도의 날을 모르고 있는 사람들에게 독도의 날을 알리면서 독도에 관심을 가지게 하고 싶은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했다. 그래서 독도의 날에 대해 더욱찾아보기로 했다.
  • 독도의 날을 아시나요?
  • 네! 10월 25일요!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천명하기 위하여 제정한 날이죠!!
  • 너희들은 독도의 날을 아니?
  • 소은이는 친구들과 독도의 날 행사에 참여하기로 했다. 그 곳에서 찍은 사진들이나 여러 느낀점을 바탕으로 포스터를 만들어 학교 게시판에 올리기로 했다. 소은이는 이번 일주일 동안 정말 보람찼다고 생각했다.  
  • 독도의 날에 광화문에서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국제 음악회가 열린다고 했으니까 친구들과 같이 가서 독도에 대해 더 알아 봐야겠어!
More Storyboards By cd1830301
Explore Our Articles and Examples

Try Our Other Websites!

Photos for Class   •   Quick Rubric   •   abcBABYart   •   Storyboard That's TPT Store